<Cut-Through>

전체 프레임이 수신되기를 기다리기 것 대신 프레임의 송신지 및 수신지 주소를 얻기 위해 프레임의 첫 번째 몇 바이트만 읽는다. 해당 프레임은 에러 검사 없이 목적지 세그먼트로 전달된다. 프레임의 중계시간을 최소화한 방식이다.

프레임의 최소 규격 64바이트보다 작은 런트 프레임과 CRC에러에 대한 검출을 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이다. 복수 개의 포트에서 어느 한 포트로 프레임이 동시에 전송될 때, 한 포트만이 프레임을 전송할 수 있고, 나머지 포트의 프레임을 버퍼에 저장하거나 폐기해야 하는데, 트래픽이 많은 상황에서는 자주 발생하는 상황이다.

 

<Interim Cut-Through>

Cut-Through의 단점 중 크기가 작은 런트 프레임의 중계를 막는 기능을 보완하였다. 수신하는 프레임의 시작부분부터 버퍼에 저장하기 시작한다. 저장한 프레임의 길이가 64바이트 이하인 경우 버퍼에서 삭제한다. 런트프레임을 처리할 수 있음.

 

<Store-and-Forward>

프레임을 전송하기 전에 전체 프레임을 수신하는 방식이다. 해당 프레임 전체를 버퍼에 저장하고, 에러 검사를 한 후에 중계한다. 에러가 발생한 프레임이면 버리고, 그렇지 않으면 전송해준다.

장점은 CRC, 런트 프레임 검사에 대한 오류 검출 가능.

단점은 버퍼링하는 과정에서 프레임의 대기 시간이 길다.

posted by 경원구